쿠플 시리즈 토트넘전 원더보이 강원 FC 양현준 셀틱 이적 확정

양현준 그는 누구

양현준 셀틱FC 이적 확정

양현준 유스시절

양현준은 부산에서 축구를 시작하였습니다.

양현준은 고등학교 1학년 때부터 거의 주전급으로 활약하며 부산정보고등학교를  2018년 부산권역리그에서 우승할 수 있도록 좋은 역할을 하였습니다.

부산권역에서 이름세를 떨치던 양현준은 고등학교 3학년 시절 준수한 성적을 내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강원 FC의 스카우터의 눈에 띄어 강원 FC와 커넥션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어 양현준은 결국 2021년 1월 7일 K리그의 강원 FC와 5년 계약을 맺었습니다.

 

양현준 2021시즌

양현준은 강원 FC와 계약을 맺은 첫 해 K4리그의 강원 FC B팀에서 주로 활약하였습니다.

2021년 3월 14일 여주 FC와의 개막전에서 교체 투입되었던 양현준은 많은 활동량을 바탕으로 득점을 기록하였고,

이어진 서울 중랑 축구단전에서는 전반에만 멀티골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하며 두경기 연속골을 기록하였습니다.

양현준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고, 5월까지 이뤄진 K4리그에서 강원의 에이스 역할을 하며 신인답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좋은 활약을 바탕으로 같은 해 5월 1군에 콜업이 되며 5월 23일 FC 서울과의 경기에서 1군 데뷔전을 갖게 되었습니다.

양현준은 데뷔전에서 이렇다할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고, 이후 이어진 기회에서도 부진을 겪으며 강원 B팀을 오가는 신세가 되었습니다.

2022 시즌

양현준은 2022시즌이 되며 한층 더 성숙한 모습으로 자신의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매경기 엄청난 활동량과 공격에서의 폭발적인 스피드를 보여준 양현준은 4월 최고의 유망주로 선정되었을 뿐아니라

FILA 4월 이달의 선수에도 선정되었습니다.

이런 모습은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양현준의 이름을 전국적으로 알린 사건이 벌어집니다.

손흥민의 토트넘 핫스퍼 FC의 내한 경기가 치뤄진 7월 7일 측면에서 수비수 3명을 따돌리며 슈팅을 하는 모습을 본 한국 축구팬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 장면은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되었고, 전세계 많은 축구팬에게 양현준 이름 석자를 남기게 됩니다.

이후 진행된 잔여시즌경기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치며 8골 4도움이라는 기록을 남기며, K리그 영플레이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양현준 이적설

양현준은 22시즌 후반부터 해외 진출설에 꾸준히 이름이 오르고 있었습니다.

터키의 명문 클럽 페네르바체를 비롯하여 MLS의 한 팀에서는 K리그 역사 최고의 이적료의 오퍼를 받았다고 할 정도로 많은 해외 팀들로부터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강원 FC와 선수 본인이 잔류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후, 차두리와 기성용이 뛰었던 그리고 현재 A대표팀 공격수 오현규가 뛰고 있는 셀틱으로부터 이적 오퍼를 받게 되었습니다.

강원 구단과의 크고 작은 오해속에 이적에 난항을 겪었으나, 결국 셀틱과의 이적에 합의하게 되었습니다.

셀틱과의 이적설은 지속적으로 매체를 통해 보도되었으나, 확실한 이적 오피셜은 나오지 않았던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7월 15일 강원 FC와 셀틱 FC의 공식 오피셜이 발표되며 양현준 선수의 셀틱으로의 이적이 확정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